2019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 by

넥스트스토리에서 개발한, 디자인 커스텀 시스템이
‘2019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패션테크 부문(공공)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의 `위드인24`가 `2019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패션테크 부문(공공)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위드인24는 패션과 정보기술(IT)의 융합을 통해 개인 맞춤 의류를 24시간 내 제작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매장으로서 동대문만의 차별화된 시장 창출과 선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패션테크는 올해 처음 도입된 시상 부문으로, 위드인24는 동 분야 최초로 대상을 수상하여 패션테크를 적용한 비즈니스 모델의 선구적 사례이자 한국 대표 패션테크 브랜드로서 인정받게 됐다. 

위드인24는 산업부가 지난 4월 발표한 `동대문 패션 시장 활성화 방안`을 계기로 오픈했다. 동대문 패션시장이 디지털화·프리미엄화를 통해 글로벌 패션 허브로 도약하기 위한 핵심 프로젝트다. 이 매장은 소비자가 자신의 취향을 반영한 맞춤 의류를 주문하면 동대문 인근 봉제 공장에서 국내 원단을 사용해 24시간 내 제작이 가능하도록 한 상설 매장이다. 세계 최단 시간 내 기획·생산·유통이 한자리에서 가능한 동대문의 생산경쟁력을 기반으로 한국의 선진 IT 융합 맞춤 의류 기술을 접목했다. 

위드인24 시범매장은 오픈 이후 관광 명소인 동대문에서 트렌디한 K패션을 짧은 체류 기간 내 체험할 수 있어 중국인 관광객 등에게 큰 호응을 얻었고 이색 관광 명소로도 부상하고 있다. 

유정열 산업정책실장은 “이번 수상은 IT 융합 신시장 창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노력의 결실”이라며 “위드인24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글로벌 패션테크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