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몰, ‘PIS’서 3D 가상피팅 체험부스 운영

  • by

넥스트스토리에서 아래 기사의
디자인 커스텀 시스템을 개발하였습니다

ICT융합 맞춤형 의류 사업화 업무제휴(MOU) 체결식 기념 사진(왼쪽부터 성기학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회장 / 민은기 한국섬유수출입조합 이사장 / 이승재 넥스트스토리 대표이사 / 오규식 LF 대표이사 / 부정혁 클로버추얼패션 대표이사)

LF(대표 오규식)의 온라인 쇼핑몰 LF몰(www.lfmall.co.kr)이 서울 삼성동 코엑스(A홀)에서 열린 ‘프리뷰 인 서울 2018’ 전시회에서 가상피팅 시연을 위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이는 클로버추얼패션이 개발한 3D 피팅 솔루션 ‘클로(CLO)’를 활용한 것이다. 

LF몰은 그간 온라인 판매의 가장 큰 문제점으로 지적되는 사이즈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3D 피팅 솔루션을 활용한 가상 피팅(Virtual Fitting)을 연구해왔다. 더 나아가 가상 공간을 활용해 고객이 스스로 원하는 소재, 컬러, 패턴 등을 선택해 자신의 신체에 꼭 알맞은 옷을 주문제작 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고자 노력했다. 

그 결과물로 PIS 전시회를 찾는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시연할 수 있는 체험부스를 마련한 것이다. LF몰이 올해 말 공식적으로 선보이게 될 가상 피팅 서비스는 가상 피팅 솔루션 ‘클로(CLO)’를 활용한다. 

고객이 쇼핑몰 내 서비스 화면 접속 후 키, 몸무게, 허리둘레 등 총 8개 부위의 신체 사이즈를 입력하면 가상 착장 화면을 통해 자신의 실제 예상 착장 모습을 아바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3D 피팅 솔루션 ‘클로’ 활용…연말 LF몰에 정식 서비스 오픈

프리뷰 인 서울 2018’ LF몰 부스 참관 사진(왼쪽부터 오규식 LF 대표이사 / 이인호 산업자원통상부 차관 / 성기학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회장)

권성훈 LF e-영업사업부장 상무는 “의류의 특성상 입어보고 만져볼 수 없는 온라인쇼핑몰이 태생적으로 지닌 유통채널로서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오랜 기간 다양한 웨어러블 패션 기술을 접목하는데 힘써왔다”며 “LF몰은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라이프스타일 온라인 쇼핑몰로 지속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섬유산업연합회가 주관하는 ‘프리뷰 인 서울(Preview in Seoul, 이하 PIS)’ 전시회는 원사, 직물, 부자재, 패션의류, 봉제기계 등 섬유패션과 관련된 모든 품목을 전시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섬유패션 전시회로 매년 1만명이 넘는 국내외 참관인원이 참여한다. 

올해는 330개사의 565개 부스가 꾸려질 예정으로 소재 상담회나 비즈니스 매칭 등 전통적인 프로그램 외에도 4차 산업혁명 트렌드에 발맞춘 ICT와 섬유패션간의 다양한 융합 시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